➧ 종목 및 리그 : 국제친선경기
➧ 경기날짜 및 시간 : 22년11월18일
➧ 픽 : 노르웨이승 / 언더
아일랜드 노르웨이 중계 전력 확인
아일랜드
득점력이 지속적으로 발목을 잡으며 월드컵 예선에서는 세르비아와 포르투갈에게 밀려 탈락을 하고 말았다. 로비킨과 셰인 롱 이후 확실하게 전방을 책임져줄 수 있는 자원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네이션스리그에서는 스코틀랜드를 상대로 3대0의 점수를 내기는 했다. 그러나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를 비롯한 연연방 국가들과의 사이를 감안했을 때 역사적 관계와 라이벌 의식이 꽤 영향을 미쳤다고 보는 것이 낫다. 실제로 그 이외의 경기들에서는 멀티골을 기록한 경기는 없었다. 일단 그동안 전방을 책임졌던 월킨, 패럿을 모두 명단에서 제외하였고 로빈슨을 주전 공격수로 삼을 것이 유력한 상황인데 그나마 로빈슨의 A매치 성적은 32경기 7골로 나름 괜찮다고 볼 수 있다.
노르웨이
네이션스리그에서 스웨던, 세르비아라는 쉽지 않은 조에 속했음에도 2위로 리그B 잔류에 성공했고 월드컵 예선에서도 3위를 차지하면서 미래가 상당히 밝은 팀이라는 평가르 받고 있다. 외데고르, 홀란드가 전력의 핵심. 그러나 그중에서도 홀란드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다. 월드컵 예선에서도 홀란드의 부상으로 인해 중요한 순간에 승점을 거두지 못했고 최종전에서 홀란드가 출전하지 못해 패배하면서 월드컵 진출에 실패하는 원인이 되고 말았다. 유망주들의 잇따른 성장으로 미래 전력은 상당히 좋을 것으로 보여지나 아직까지 공격에서 홀란드에게 의존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는 점은 해결해야 될 부분이다. 최근 홀란드가 부상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라 쇠를로트와 라르센이 조금 더 국가대표에서 분발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아일랜드 노르웨이 결과 예상
아일랜드는 전방 공격수들의 영향력 감소에 고통받고 있는 상태이며 중원과 수비에서도 노르웨이의 유망주들이 속속 성장하면서 점점 유럽 내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전력으로 성장하는 점이 노르웨이의 우세를 점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