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목 및 리그 : 국제친선경기
➧ 경기날짜 및 시간 : 22년11월18일
➧ 픽 : 포르투갈승 / 오버
➧ 배당 :
➧ 분석글 : (생략가능)
포르투갈 나이지리아 중계 전력 확인
포르투갈
월드컵 같은 조의 가나의 스파링 상대로 나이지리아로 선택한 모습이다. 일단 산투스 감독의 네이션스리그에서는 경기력에서 많은 발전을 보여준 상태이다. 베르나르두 실바와 브루노의 공존에 나름 정답을 얻었고 산투스 감독도 4-3-3을 가동하면서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경우도 있는 편이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감독의 성향은 수비에 맞추어져 있다는 점을 잊으면 안된다. 다만 3선 라인의 기동성이 전반적으로 느리고, 칸셀루도 그동안 많은 경기를 소화한 여파를 맞아 올 시즌에는 수비에서 실수가 꽤 늘어나고 있는 편이다. 아직도 30대 후반의 페페가 센터백 주전 중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로 볼 수 있는 경기. 나이지리아 특유의 기동성에 고전하는 경기가 될 수 도 있다.
나이지리아
가나에게 원정 다득점에서 밀려 월드컵 진출에는 실패하고 말았다. 아프리카 내에서는 손꼽히는 명단을 가지고 있으나 퍼포먼스가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 문제점이다. 2차 예선에서도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에 발목을 잡힌 적도 있었을 정도이다. 오시멘이 명단에서 제외되기는 했지만 빠른 속도를 보여줄 수 있는 추쿠에제, 루크먼이 엔트리에 합류하면서 느린 포르투갈의 중원과 수비 라인을 공략할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엔트리에 30대 선수가 한 명도 없을 정도로 젊은 선수명단을 구성했는데 포르투갈을 상대로 빠른 전술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중앙 장악력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은디디가 있는 중원이 아주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지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르투갈 나이지리아 중계 결과 예상
전력 상 포르투갈이 앞서고 있으나 수비에서 불안 요소가 있다. 다소 느린 3선 자원들의 기동성이 나이지리아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상태. 네이션스리그에서 전술적인 해결 방안을 나름 내놓기는 했으나 산투스 감독이 또 수비적인 플랜을 짜온다면 나이지리아도 공격에서 기회를 꽤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득점을 기대해 볼만 한 경기이다.